책 소개

성경 스토리텔링

작성자
yonsookim
작성일
2016-01-14 14:21
조회
1421
2514_0진리를 거부하는 테플론 같은 세상에서 찍찍이처럼 딱 달라붙게 진리를 전하는 예수님의 제자양육법!

 ★ 스티브 더글라스(국제 CCC 총재), 에드 스테처(LifeWay 총재),
데이비드 도커리(유니온대학교 총장), 로니 플로이드(아칸소 주 크로스교회 담임목사) 등 추천 ★


* 테플론(teflon): 들러붙지 않는 매끄러운 성질 때문에 프라이팬에 많이 사용된다. 이 외에도 우주복, 등산복, 운동복에 사용된다.
찍찍이(velcro): 한쪽 면에는 갈고리 모양의 작은 돌기물이 달려 있고, 다른 면에는 올가미 형태가 달려 있어 양면을 접착하여
고정시키는 여밈장치를 말한다, 지퍼나 단추, 버튼의 대체품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.

세상은 복음을 전하는 데 있어 테플론과 같다. 우리가 전하는 진리는 이 세상에 딱 달라붙지 못하고 테플론에 부딪혀 흘러내리고 만다.
이 테플론 같은 세상에서 복음이 미끄러져 내리지 않고 찍찍이처럼 딱 달라붙게 만드는 방법이 있다. 바로 성경 스토리텔링이다.
이야기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좋아한다. 예수님도 이야기로 대중을 가르치셨고, 성경도 75퍼센트가 이야기 형태로 되어 있다.
이야기는 문맹인이나 언어이해불가자뿐 아니라 글을 읽고 쓸 줄 아는 사람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.
오히려 인쇄 매체는 외면당하는 실정이다. 이에 부응하여 성경 스토리텔링은 세계적인 강력한 운동이 되고 있고, 미국의 주류
교단에서도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. 그 효과는 이미 입증되어 세계 여러 선교지뿐 아니라 교회 내 제자양육 과정에서도 사용되고 있다.
보다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하고, 더욱 실감나게 제자양육 하기를 원한다면 성경 스토리텔링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.

[내용출처]아가페 출판사 도서소개

답글 남기기